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2013. 3. 31. 13:07성경 말씀



요한복음 


1:51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3:3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3:5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 


3:11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우리 아는 것을 말하고 본 것을 증거하노라 

      그러나 너희가 우리 증거를 받지 아니하는도다. 


5:19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의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6:2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 


6:3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에서 내린 떡은 모세가 준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가 하늘에서 내린 참떡을 너희에게 주시나니

6:33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게 생명을 주는 것이니라 


6:47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6:48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


6:53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8:34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8:51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 


8:58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10:7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12: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13:1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종이 상전보다 크지 못하고 보냄을 받은 

       자가 보낸 자보다 크지 못하니


13:20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보낸 자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14: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

       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16:20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는 곡하고 애통하리니 

       세상이 기뻐하리라 너희는 근심하겠으나 너희 근심이 도리어 기쁨이 되리라


16:23 그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