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정벌(征伐) 지역

2015. 5. 16. 14:20고구려 중 (391-559)/광개토태왕(39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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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강상광개토경평안호태왕(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의 정벌(征伐)지역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은 고구려(高句麗)의 역사(歷史)에 있어서, 사해(四海)를 평정(平定) 한 분이다.

조선사(朝鮮史)에 있어서, 이런 분의 정벌(征伐)지역을 모르는 것이, 그 분의 후손(後孫)인, 한국(韓國)의 현실임에랴. !

고구려(高句麗)의 호태왕(好太王)이 정벌(征伐)한 64개의 성(城)은, 과연 어느 지역인가 ?

 

 

호태왕(好太王)의 비문(碑文)은 지워진 곳이 많아서, 그 모든 내용을 파악하기는 어려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비문(碑文)이 지워진 내력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說)이 있지만, 이제 와서 그것을 논(論)해서 무엇을 하겠는가 ?

중요(重要)한 것은, 남아 있는 비문(碑文)의 지명(地名)을 찾는 것이 후대(後代)의 과업이 될 것이다.

 

 

지금 오늘의 현실(現實)도 그러 하지만, 반도(半島)의 식민사관(植民史觀)은 논(論)할 가치도 없는 것,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비문(碑文)속으로 들어가 비문(碑文)의 기록에 있는, 정벌(征伐)지역에 관해서, 논(論)해 보기로 한다.

 

 

고조선(古朝鮮), 고구려(高句麗), 대진국(大辰國)(약칭 渤海), 고려(高麗), 조선(朝鮮) 등은, 모두 삼한(三韓)을 통일한 왕조(王朝) 들이다.

삼한(三韓)은 마한(馬韓), 진한(辰韓) 변한(弁韓)을 말한다고 역사서(歷史書)는 적고 있다.

호태왕비(好太王碑)가 발견된 이래로 많은 연구(硏究)가 있어 왔지만, 그 비문(碑文)에 있는, 정벌(征伐) 지역(地域)과 지명(地名)에 대하여, 확실(確實)하게 밝혀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

 

 

삼국(三國)의 역사(歷史) 기록(記錄)이라고 하는 삼국사기(三國史記)를 보더라도, 태왕(太王)은 용병(用兵)을 잘하고, 백제(百濟)의 10 여성(城)을 쳐서 뺏어다는 기록(記錄)만이 전하고 있을 뿐이다. 호태왕(好太王)의 기록이 가장 많이 전(傳)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기록의 내용이 극히 적다.

광개토태왕비(廣開土太王碑)의 비문(碑文)이 없었으면, 호태왕(好太王)의 위엄(威嚴)과 업적(業績)은, 영원히 역사(歷史)속에서, 잠자고 있었으리라. !

 

 

조선사(朝鮮史)를 대할 때마다 느끼는 소회는, 탄식하고 통탄하며 가슴깊이 마음을 쓸쓸하게 하는데, 이러한 것은, 조선사(朝鮮史)를 사랑하고 조국(祖國)과 민족(民族)의 장래를 염려하는, 모든 분들의 심회(心懷)이리라. !

 

 

永樂五年 歲在乙未 王以碑麗 不歸ㅁ人 躬率往討 過負山 負山 至鹽水上 破其三部 落六七百營 牛馬群羊 不可稱數 于是旋駕 因過襄平道 東來ㅁ城 力城 北 豐 王備獵 遊觀土境 田獵而還 (중략)

 

영락오년 을미에 호태왕은, 비려가 ㅁㅁㅁ 사람들을 돌려보내지 않기 때문에, 몸소 대군을 이끌고 토벌에 나섰다. 부산을 지나 염수상에서 삼부를 파하고, 육칠백영을 취하고, 헤아릴수 없는 우마군양을 노획했다. 호태왕은 그곳으로부터 돌아오면서, 양평도를 거쳐 동으로 왔다. ㅁ성, 역성, 북풍에 이러 사냥 준비를 시키고, 국토를 순수 하고 사냥도 하면서 국도로 귀환했다. (중략)

 

 

영락오년(永樂午年) 세재을미(歲在乙未),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은 염수(鹽水)지상에서, 삼부(三部)를 격파하고 육칠백영(六七百營)을 떨어트리고 양평도(襄平道)를 거쳐 사냥하고 순수 하면서, 국도(國都) 돌아온다.

호태왕(好太王) 비문(碑文)의 양평도(襄平道)는, 후한서(後漢書)에, (襄平縣 屬遼東郡 故城在今遼東郡平州 盧龍縣西南), 양평현(襄平縣)은, 옛성이 있는 지금의 요동군(遼東郡) 평주(平州)의 노룡현(盧龍縣) 서남(西南)에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요동(遼東)은 조선사(朝鮮史)에 있어서, 역사(歷史)의 근본(根本) 뿌리를 찾는 중요(重要)한 지역임을, 더 말해서 무엇 하겠는가 ?

 

 

삼한(三韓)의 마한(馬韓) 54개국, 진한(辰韓) 12개국, 변한(弁韓) 12개국의 나라 중에서, 마한(馬韓)의 54개국의 지명(地名)이,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이 정벌(征伐)한 54개의 성(城)과, 비슷한 명칭(名稱)으로 겹치는 나라가 여러개 기록(記錄)으로 나타나고 있다. 호태왕(好太王)이 정벌(征伐)한, 64개의 성(城)이 있는 지역(地域)은, 천산(天山) 서쪽의 인도, 아프카니스탄에서 카스피해, 이란을 포함하여 중동지역과, 흑해의 인근 지역(地域)까지이다.

 

 

본인은 처음, 조선사(朝鮮史) 역사(歷史)의 흔적(痕迹)을 따라서, 서아시아를 조사 하던 중에, 알수 없는 의문(疑問)에 부딪친 적이 있다.

그것은 한국(韓國)에서 시작하여,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러시아, 키르키즈스탄, 우즈벡키스탄, 타지크스탄, 아프카니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인도, 파키스탄, 이란, 이라크, 시리아, 터어키, 이집트북부, 불가리아까지 이어지는 유적(遺跡) 유물(遺物) 중에서, 이름을 알수 없는 오래된 고성(古城)들이, 같은 모양, 같은 형태, 같은 방향(方向)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을 보고,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한국(韓國)에서 시작하여 동(東)과 서(西)로, 2만리에 이르는 지역(地域)에, 있는 성곽(城郭)들이 이러하다면, 이것은 예사로운 일이 아니다.

어느 한 지역(地域)이 그렇다면 쉽게 이해 할수 있는 것이지만, 우리가 배워온 역사(歷史)와는 거리가 너무 멀고, 세계사(世界史)와도 그 차이가 너무나 크다.

조사(調査)를 마치고 난후(後)에, 역사서(歷史書)를 맞추어 보면서 알게 된 일이지만, 조선사(朝鮮史)에 있어서 간간히 기록(記錄)으로 전해지는, 알수 없는 기록들이 모두 사실(事實)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비문(碑文)에 나타나는 기록(記錄)도, 역사서(歷史書)에서 찾을 길이 없으니, 추정(推定)과 가설(假說)만이 난무(亂舞) 하고 있을 뿐이다.

이제 마한(馬韓) 54개국의 나라 명칭(名稱)과, 광개토태왕비(廣開土太王)의 비문(碑文)에 기록(記錄)되어진 54개의 성(城)을 대조하여 보기로 한다.

비문(碑文)에 있는 성(城)의 명칭(名稱)이 탁본(拓本)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큰 흐름에 있어서 근본(根本)적인 차이는 없을 것이다.

 

 

百殘 新羅 舊是屬民 由來朝貢 而倭 以辛卯年來 渡海破百殘 ㅁㅁㅁ羅 以爲臣民 以六年 丙申 王躬率水軍 討伐殘國 軍至窠南攻取 (중략)

 

백잔 신라는, 구시속민으로 유사 이래 계속 조공을 해 왔다. 그러나 신유년래에 왜가 바다를 건너 와서, 백잔을 파하고 ㅁㅁㅁ나를 신민으로 삼았다. 육년 병신에 왕은 수군을 이끌고, 잔국을 토벌하러 나섰다. 왕의 군은 남쪽에 도착하여 공격을 시작했다. (중략)

 

 

 

 

태왕(太王)이 취한 54개성(城)                              마한(馬韓)의 54개국(國)

 

 

일팔성(壹八城)                                                  감해국(感奚國

구모노성(臼模盧城)                                            감해비리국(監奚卑離國)

 

각모로성(各模盧城)                                            건마국(乾馬國)

간지저리성(干氐利城)                                         고랍국(古臘國)

ㅁㅁ성(ㅁㅁ城)                                                  고리국(古離國)

각미성(閣彌城)                                                  고비리국(古卑離國)

모로성(牟盧城)                                                  고원국(古爰國)

미사성(彌沙城)                                                  고탄자국(古誕者國)

고사조성(고사鳥城)                                            고포국(古蒲國)

아단성(阿旦城)                                                  구로국(狗盧國)

 

 

 

 

고리성(古利城)                                                    구사오단국(臼斯烏旦國)

ㅁ리성(ㅁ利城)                                                    구소국(狗素國)

잡미성(雜彌城)                                                    구해국(狗奚國)

오리성(奧利城)                                                    내비리국(內卑離國)

구모성(勾牟城)                                                    노람국(怒藍國)

고막야나성(古莫耶羅城)                                       대석삭국(大石索國)

수ㅁ城(須ㅁ城)                                                    막로국(莫盧國)

ㅁㅁ城(ㅁㅁ城)                                                    만로국(萬盧國)

ㅁ이야나ㅁ(ㅁ而耶羅ㅁ)                                       모로비리국(牟盧卑離國)

ㅁ성(ㅁ城)                                                          모수국(牟水國)

 

 

어리성(於利城)                                                    목지국(目支國)月支國

ㅁㅁㅁ(ㅁㅁㅁ)                                                    백제국(伯濟國)

두노성(豆奴城)                                                    벽비리국(辟卑離國)

비ㅁ(沸ㅁ)                                                          불미국(不彌國)

비리성(比利城)                                                    불사분사국(不斯濆邪國)

미추성(彌鄒城)                                                    불운국(不雲國)

야이성(也利城)                                                    비리국(卑離國)

대산한성(大山韓城)                                              비미국(卑彌國)

소가성(掃加城)                                                    사로국(駟盧國)

돈발성(敦拔城)                                                    상외국(桑外國)

 

 

ㅁㅁㅁ성(ㅁㅁㅁ城)                                              소석삭국(小石索國)

루매성(婁賣城)                                                     소위건국(素謂乾國)

산나성(散那城)                                                     속로불사국(速盧不斯國)

나단성(那旦城)                                                     신분활국(臣濆活國)

세성(細城)                                                           신소독국(臣蘇塗國)

모루성(牟婁城)                                                     신운신국(臣雲新國)

우루성(于婁城)                                                     신국(臣國)

소적성(蘇赤城)                                                     아림국(兒林國)

연루성(燕婁城)                                                     여래비리국(如來卑離國)

석지이성(析支利城)                                              염로국(冉路國)

 

 

암문지성(巖門至城)                                               우휴모탁국(優休牟涿國)

임성(林城)                                                            원양국(爰襄國)

ㅁㅁㅁㅁㅁㅁㅁ리성

           (ㅁㅁㅁㅁㅁㅁㅁ利城)                                 원지국(爰池國)

취추성(就鄒城)                                                      일난국(一難國)

ㅁ발성(ㅁ拔城)                                                      일리국(一離國)

고모루성(古牟婁城)                                                일화국(日華國)

윤노성(閏奴城)                                                      임소반국(臨素半國)

관노성(貫奴城)                                                      자리모로국(咨離牟盧國)

삼양성(彡穰城)                                                      지반국(支半國)

증발성(曾拔城)                                                      지침국(支侵國)

 

 

 

 

종고노성(宗古盧城)                                                첩로국(捷盧國)

구천성(仇天城)                                                      초리국(楚離國)

ㅁㅁㅁㅁㅁ부기국성

                (ㅁㅁㅁㅁㅁ其國城)                                초산도비리국(楚山塗卑離國)

박성(迫城)                                                             치리국국(致利鞠國)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이 생전에 공취한 성(城)은, 64개에 이르는 것으로 기록(記錄)되고 있다. 현재 사서(史書)에 전(傳)하는 광개토태왕(廣開土太王)의 취득한 성(城)은, 삼국사기(三國史記)의 10여개뿐이다.

나머지 54개의 성(城)은 어디로 갔는가 ?

호태왕(好太王)의 비석(碑石)이 옮겨 졌느냐, 아니냐는 현재로서는 파악하고 알아보기가 어렵게 되어 있다.

또, 비문(碑文)의 일부 글자가 지워지고 변조된 것은, 사실(事實)일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것을 가지고 논(論)하기에 앞서서, 호태왕(好太王)의 정벌(征伐) 지역을 찾아내는 노력이 먼저 선행(先行) 되어야 할것이다.

 

 

호태왕(好太王)이 정벌한 54개의 성(城)과, 마한(馬韓)의 54개나라 중에서, 그 명칭(名稱)의 유사성을 보이는 지명이 혼재(混在) 되어 있음은, 그만한 연원(淵源)과 까닭이 있는 것이다.

환단고기(桓檀古記)의 북부여기(北夫餘紀)에서, 기원전 194년, 제가(諸加)의 무리들이 대장군 탁(卓)을 받들어, 산을 넘어 월지(月支)에 이르러 나라를 세웠다. 월지(月支)는 탁(卓)의 태어난 고향이니, 이를 가리켜 중마한(中馬韓)이라고 한다는 기록(記錄)은, 지나칠수 없는 내용이다.

 

 

 

 

 

조선사(朝鮮史)의 역사서(歷史書)가 얼마나 많이 소실되고, 약탈(掠奪) 되었으며, 왜곡(歪曲)되고 조작(造作) 되었는가는, 누구나 알수 있는 일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이 시간에도, 역사(歷史)의 왜곡(歪曲)은, 날이 갈수록 심화(深化)되어 가고 있다.

조선사(朝鮮史)를 이리 만든 자들이 이러한 한국(韓國)의 현실을 보고 있을터, 속으로 대한민국(大韓民國)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겠는가 ?

 

 

조선사(朝鮮史)를 바로 세우려고 노력하는 분들에게, 훼방을 놓는 자들은 명심(銘心) 해야 할것이다. 조선사(朝鮮史)의 근본(根本)뿌리와 줄기가 되는 자료(資料)들은, 이미 확보 된지 오래이다.

조선(朝鮮)의 후예(後裔)로서, 대한민국(大韓民國)의 국민으로서, 미래(未來)의 후세(後世)들을 위하여, 살신성인(殺身成仁)의 길을 가는 분들에게 훼방을 놓는 일이 계속된다면, 그러한 자들은, 대한민국(大韓民國)의 국민이 아니다.

이 나라 이 땅위에, 조국(祖國)과 민족(民族)의 만년대계(萬年大計)의 융성(隆盛)과, 대한민국(大韓民國)의 무궁한 번영(繁榮)위하여, 조선사(朝鮮史)를 복원(복원)하고, 바로 세우는 일은, 계속 될것이다.

 

 

 

출처 : 문무의 조선사
글쓴이 : 환국고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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