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연구대상 지역적 배분의 블로그 운영

Chung Park 2023. 3. 15. 07:45

연구 대상 지역적 배분의 블로그 운영

그동안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를 시작으로 역사 연구에 대한 세월을 보냈다. Daum과 Naver 회사의 상호 호환의 부족으로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한 측면도 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안전을 위해 별개로 운영하였는데, 다음 블로그가 폐쇄되고 티스토리 카카오로 통합되면서, 졸지에 티스토리 역사 블로그가 두개가 되어 버렸다. 또한 역사가 아닌 별개의 경제 주제를 바탕으로 한 블로그까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세개가 되어 버렸다. 여기에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까지 총 5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

그동안 여러 블로그에 중복 게재를 해왔는데, 이제 교통정리를 할 때가 온 것 같다. 그래서 중복 게재를 피한다면, 각 블로그에 올린 글의 가치도 더 커질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양아치 같은 ‘블로그한국’ 같은 블로거의 불법 복제에 취약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이 방향으로 나가고자 한다. 불법 복제에 대해서는 해당 서치엔진에 신고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그렇게 대처하면, 그런 걱정도 줄 것으로 판단된다.

 

먼저 Dicovered Corea (드러나는 한민족 역사, 네이버 블로그)에는 서유럽의 역사에 대한 부분을 집중하고자 한다. 이 지역의 자료는 Wikipedia, World History Files, 등의 자료를 많이 이용한다. 따라서 이들 자료 원천을 게재하기에는 네이버가 가장 좋다. Tistory 블로그에는 자료가 제대로 실리지 않아 수정하는 수고로움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중국사가 집중되는 프랑스 지역, 그리고 돌궐과 바이킹역사가 관련있는 북유럽지역 등이 포함될 것이다. 숙신이나 삭슨족과 관련된 영국 지역도 포함된다. 또한 로마사가 관련되는 이태리 지역, 스페인지역도 포함된다. 그리고 게르만 역사가 있는 독일도 포함된다. 해족의 역사가 있는 스위스, 합스부르크가의 오스트리아 역사 연구도 여기에 포함된다. 이집트를 제외한 북아프리카지역에 대한 연구도 여기에 포함하고자 한다. 

 

두번째 Lost Corea(잃어버린 한민족역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현재의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지역을 포함하고자 한다. 우리의 고대사는 이들 지역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수밀이국이 수메르 문명이라는 것을 대부분의 재야사학자는 거론하고 있으며, 필자는 사산왕조 페르시아가 신라지역이라 추정했다. 또한 인도, 동아시아, 등 모든 아시아 지역을 포함하고자 한다. 인도 등 아시아지역은 아직 필자가 구체적 연구를 하지 못한 지역이지만, 우리의 역사와 많은 연관성을 가진 곳이다. 또한 현재 중공지역에 대한 왜곡되지 않은 역사적 자료가 부족한 상황이지만, 고구려나 발해, 조선이 이 지역을 포함한 것으로 사료되므로, 찾으면 많은 자료가 있을 것이다. 특히 재야사학자들은 현 중공지역이 중국사의 지역으로 판단하는 바, 이들의 자료를 검토하는 일도 많을 것이다. 서아시아의 튀르키예나 레반트지역도 여기에 포함된다. 중동의 아랍국가, 이집트나 에티오피아, 짐바브웨 같은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연구도 여기에 포함된다. 

 

세번째 Hidden Corea (감추어진 한민족역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동구권 역사 지역을 배분하고자 한다. 현재의 슬라브권역으로 우리의 역사와 매우 긴밀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필자는 판단한다. 발칸반도 지역, 폴란드 지역 등이 포함된다. 러시아 서부지역도 이 지역에 포함 시키고자 한다. 발칸반도는 비잔틴제국인 백제의 역사가 있는 곳으로 필자는 추정한다. 또한 고구려, 발해, 고려의 역사가 러시아를 포함한 슬라브지역권에 활발하게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바, 이 지역도 매우 중요한 지역이 될 것이다. 발칸반도의 그리스지역에 대한 연구도 여기에 포함된다. 

 

네번째 Histoire Mysterieuse (미스테리의 역사)  구글 블로그에는 아메리카 대륙에 대한 역사 연구를 하고자 한다. 의외로 남미나 중미 등에 우리 역사의 흔적이 많다. 일부 재야사학자는 북아메리카가 조선의 역사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들에 대한 검토도 많은 연구를 필요로 한다. 그리고 남미나 중미는 브라질을 제외하고 대부분 스페인어를 말한다. 그런데 필자는 스페인어를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했다. 대신 프랑스에서 공부했으므로 프랑스어는 어느 정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요약 정도는 프랑스어로 게재하여, 이들 지역의 독자들의 관심을 끌고자 한다. 스페인어 사용자는 불어정도는 읽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태리어도 같은 라틴계 언어이므로 대충 이해할 수 있으리라 짐작한다. 따라서 간혹 서유럽 관련 역사도 프랑스어 요약본과 함께 싣고자 한다.

 

마지막 Global Corea 티스토리 블로그는 필자의 경제적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한민족 역사와 관련된 지역의 발전을 위한 제언을 하고 싶다. 또한 현재 머무르는 미국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이다. 구체적 연구 결과가 아니지만, 연구하면서 알게된 심증적으로 느끼는 역사의 미스테리도 언급될 것이다.

 

갑자기 연구물 게재의 방향을 바꾸면 독자들도 블로그 운영 회사들도 당황할 수 있어 이러한 안내의 글을 싣는다. 앞으로 참고 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