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3

저작권 인식 없는 블로거 사례 : 블로그 한국 (us)

현대는 SNS세상이다. SNS를 모르고 사는 세대가 거의 없을 지경이다. 특히 한국은 IT가 발달한 나라로서 SNS를 통한 소통이 많은 나라이다. 지금 정부의 특성은 법과 관련한 인력이 많고 그 노하우가 많은 정부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다른 정부에 비해 더 잘할 수 있는 점이 무엇일까? SNS활동 관련 법을 세우고 철저하게 집행하는 것을 건의하고 싶다. 우리 주위의 SNS활동은 유투브 활동, 블로그 활동, 트위터 활동, Facebook활동 등 사이버상의 활동이 많다. 그래서 관련하여 정상적인 사회가 되려면, 저작권등 관련 법규가 잘 정립되고, 이를 어기면 처벌하는 관련 조항이 국민 모두에게 계몽되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할 말들이 많은 줄 안다. 단지 운영주체에 모든 책임을 지우는 것은 무리이다. 아내..

알립니다 2022.11.22

중국사의 수나라 전쟁역사는 프랑크 역사와 같다

부제 1 : 중국사의 장강은 프랑스의 Loire river이다 부제 2 : 남조의 진나라는 신라의 세력이며, 프랑크 부르군디 Guntram왕 시기이다 부제 3 : 남조의 서량은 백제의 세력이며, 프랑스 서남쪽 Aquitaine 왕국이다. 필자는 중국의 역사가 요수인 론강의 서쪽에 있다고 추정한다. 따라서 프랑스의 프랑크 역사가 중국의 역사일 것이란 추정이다. 그래서 이제, 수나라의 시기에 대하여 프랑크 역사와 대조하여 그 진실을 확인해 보자. 특히 전쟁의 역사가 영토분쟁의 역사이기 때문에 역사에 비교적 상세히 남아 있다. 이점을 고려하여 전쟁사 중심으로 비교하고자 한다. 수나라 전쟁 역사에서 우리는 크게 몇가지 사실을 요약할 수 있다. 1) 우선 그동안 북제, 북주 등의 시기로 갈라진 중국이 북주로 통일..

중국사 2022.11.17

흑해주변의 카자르칸국은 발해의 일부인가?

발해의 일부라 판단되는 Khazar Kaganate(650/660 - 969/1050)는 여러가지로 발해의 특성과 일치한다. 그러나 그 구체적인 검토는 후일 발해에 관한 연구에서 본격적으로 하고, 여기서는 Pechenegs지역에 이전에 있던 나라로서, 특히 말기에 관한 역사에 집중하고자 한다. Khazar Khaganate(650/660-969/1050)는 흑해 주변의 방대한 영토를 확보한 국가로서, 여러 튀르크계 민족이 혼합된 국가이며, 따라서 종교도 Tengrism, Buddhism, Judaism, Muslim, 샤머니즘 등이 혼재하였다. 발해 역사에서도 기독교가 있었다고 언급된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Khazar Khaganate (650-850) (source : Wikipedia) 1) 카..